첨단 의료기기 전문기업 - HKT

iFS Advanced Femtosecond Laser 란?

각막절편 형성 시간 10초 이내 | 각막 절편 가장 자리 각도 최대150 도 | 원형은 물론 타원형 절편 형성 가능.
펨토세컨 레이저 개발 10년의 노하우와 250만건의 풍부한 임상경력, 미국 애보트사의 신기술이 더해져 탄생한 아이에프에스 라식은 당신의 소중한 눈과 인생을 더욱 빛나게 할 것입니다.

iFS레이저의 특장점

수술 시간
각막절편 생성시간
10초 이내
더욱 강력한 레이저 엔진으로 다른 장비와 차별화된 수술 시간은 수술에 임하는 환자는 물론 사용자에게도 안정감과 편안함 제공.
타원형의 절편 형성
개인 맞춤형 절편
생성 가능
- 0~12 % oversize 조절 가능 (기존 펨토레이저 장비 중 유일함.)
- 플랩 형성으로 인한 dry eye 유발 최소화
- 더욱 넓고 명확한 엑시머 레이저 조사 범위 확보
Side-cut
실크보다 더 견고한
Side-Cut
- 라식 수술 시 플랩의 제 위치가 수술 결과에 영향을 주는 만큼 최소한의 오차도 허용치 않는 견고한 iFS 의 side-cut은 환자의 질적 시력 향상에 도움을 줌.
절편의 인장강도
더욱 강력한 절편 결합력
- 수술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플랩 결합력이 더욱 높아짐. 최대 150° 까지 가능한 Side-cut 기능은 조직간의 인장 강도를 더욱 높여주어 시력 교정술 후 회복에 도움을 줌.
Flap 두께, Flap bed 면의 상태
완벽을 위한 도전
- 이전의 장비보다 더욱 조밀해진 펄스 간격 (2~7 um 조절 가능).
- 90 um 부터 플랩 형성 가능.
- 그 어떤 장비보다 부드럽게 만들어지는 플랩 절삭면은 고위수차를 최소화 하며, 질적 시력 교정 을 가능하게 함.
System Capability
환자와 사용자를 위한 인체
공학적 설계
- High resolution 모니터로 3차원의 수술 장면 monitor 가능.
- 컴퓨터 제어, 입력값 자동 조절 기능으로 더욱 빠르고 확실한 수술 가능.
임상경력
Femtosecond Laser의
선구자적 역할 수행
- 전 세계 약 300 만 case 이상 진행되고 있는 IntraLase FS laser 에서 혁신적으로 변화된 iFS 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풍부한 임상 데이터와 우수한 R&D 로 한층 더 안전하고 품격 있는 수술을 가능케 함.
Functionality
라식을 뛰어넘는 라식 장비
라식 수술에 필요한 flap 을 만드는 기능 뿐만이 아니라 링 삽입술, IEK (각막이식수술), DSAEK, AK 등 각막 관련 수술 가능. 유명 대학병원에서 그 진가가 더욱 발휘되고 있음. (서울성모병원, 서울아산병원,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등)

펨토세컨레이저 엔진 자체의 속도 VS 안구에 직접 영향을 주는 수술 시간 단축

최근 국내에 초고속 펨토세컨레이저가 급속도로 도입되고 있습니다. 다들 레이저 엔진 자체의 속도를 강조하지만, 사실 속도는 수술 시간 단축을 위한 2차적인 부분으로서, 이제는 수술 시간을 비교해야 합니다. 기계에 눈을 고정시키는 수술 시간을 10초 이내로 단축시켜, 절편 형성 시 문제 발생률을 극소화 시켰습니다.

원형의 절편 형성 VS 원형에서 타원형까지 맞춤 절편 형성

현재까지 각막 절편은 모두 원형으로만 형성이 가능했지만, iFS 레이저는 수술자의 눈 상태에 따라 원형에서 타원형까지 맞춤형 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수술자에 맞춘 절편 형성으로 인해 안정성이 더욱 높아졌으며, 신경층 절제를 최소화 하여 안구 건조증에서 보다 자유롭습니다.

타원형/ 원형 절편

타원형 절편을 형성했을 때 수술 후 1개월 이내 원형의 절편 형성 시 보다 좋은 시력을 얻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케라톰의 45도 VS 타 펨토의 70~90도 VS iFS 최대 150도까지 (1)

각막 절편 가장자리 각도는 수술 후 시력회복에 영향을 주며, 수술 후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절편 관련 부작용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iFS의 경우 이와 같은 각도를 더욱 증가시켜 수술 후 효과를 더욱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각막절편 가장가장자리 각도를 최대 150도까지 증가시켜 시력회복을 돕고, 접착력을 높혔습니다.

기존 케라톰의 45도 VS 타 펨토의 70~90도 VS iFS 최대 150도까지 (2)

각막 절편 가장자리 각도는 수술 후 시력회복에 영향을 주며, 수술 후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절편 관련 부작용과도 관련이 있습니 다. iFS의 경우 이와 같은 각도를 더욱 증가시켜 수술 후 효과를 더욱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150도 가장자리각도 설정으로 수술 후 인장 강도가 더욱 높아져 외부충격에 3.5배 더 강해졌습니다.

인장강도 실험
Flap Tensile Strength (수술 후 각막을 들어 올리는 데 필요한 무게)의 임상실험 결과 iFS라식의 경우 수술 후 외부 충격에 기존 라식보다 3.0배 더 강해졌습니다.

사이드 컷팅 절제가 없는 패턴 VS 사이드 컷팅 절제는 물론 부드럽고 매끈한 절삭면

펨토세컨레이저와 기존의 철제칼날(마이크로케라톰)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이드 컷팅 기능 유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iFS레이저는 이와 같은 사이드 컷팅 기능에다 보다 정밀한 스팟 간격 조정이 가능해 부드럽고 보다 매끈한 절삭면 형성이 가능합 니다.
각막 실질층에 닿는 에너지를 줄여 보다 부드럽고 매끈한 절삭면이 형성되어 보다 명확하고,선명한 시력을 기대할 수 있습 니다.

레이징과정을 볼 수 없거나, 수술 직전 중심 변경 불가 VS 자유롭게 파라미터 설정 변경 가능

iFS레이저는 실제로 장비를 다루는 의료진에게도 편한 장비입니다. 수술 전 과정을 고화질의 모니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수술 중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바로 차단할 수 있고, 무엇보다 수술 직전 레이저가 나가기 전에 중심을 정확하게 조정할 수 있는 기능 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실제 장비를 다루는 의료진이 전자동으로 값을 조종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습니다.

10만건 이하의 임상 경력 VS 250만건 이상의 축적된 임상으로 신뢰감 상승

iFS레이저는 전세계적으로 250만건 이상 시술된 인트라레이즈의 오랜 임상 결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첨단 펨토세컨 레이저입니다.

라식 관련 기능만 수행 VS 다양한 형태 절제가 가능하여 다양한 수술에 이용

iFS레이저를 이용한 각막이식수술은 수동의 방법을 사용하던 이전보다 수술이 훨씬 안전하고 다양한 형태의 이식수술이 가능해 지면서 각막이식 부분의 발전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각막 형태의 절제가 가능한 iFS는 링채널 삽입술이나 각막이식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